Interactive Light 프로젝트를 진행하며...
Interactive Light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
아이들이 좋아하는 Avengers 영웅들과 잠들기 전 놀 수 있는 조명제작 (with Arduino)Idea Sketch
Panel
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배웠던 점
- 특정 타겟층과 상황을 정한 후 진행하면서 타겟층별, 상황별 어떤 Needs가 필요한 지에 대해 더 집중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었다.
- 처음 생각한 아이디어를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구현해 내는 끈기를 배웠다.
- 센서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동작시키는 것이 아닌 간접적인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법을 고민하게 되었다.
- 아이디어스케치를 하고 목업을 만들고 직접 제작을 하면서 머리로 생각하는 것과 직접 구현하는 것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. 특히 직접 제작할 때 센서를 배치하고 고정하는 부분에서 아이디어 스케치 단계에서부터 좀 더 디테일한 구상이 필요함을 느꼈다.
- 저항을 사용해서 아두이노 전용센서가 아닌 센서들을 활용하는 법을 익혔다.
-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기본적인 코딩에 대해 이해하면서 배울 수 있었다.
- 처음 생각한 아이디어를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구현해 내는 끈기를 배웠다.
- 센서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동작시키는 것이 아닌 간접적인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법을 고민하게 되었다.
- 아이디어스케치를 하고 목업을 만들고 직접 제작을 하면서 머리로 생각하는 것과 직접 구현하는 것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. 특히 직접 제작할 때 센서를 배치하고 고정하는 부분에서 아이디어 스케치 단계에서부터 좀 더 디테일한 구상이 필요함을 느꼈다.
- 저항을 사용해서 아두이노 전용센서가 아닌 센서들을 활용하는 법을 익혔다.
-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기본적인 코딩에 대해 이해하면서 배울 수 있었다.
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아쉬웠던 점
- 기본적으로 센서가 외부로 안 보이게 배치하였으나. 작동하는 과정에서 센서가 조금씩 노출되어 아쉬웠다.- 보호구 고정부가 약해서 쉽게 빠졌다.
- 좀 더 다양한 센서를 활용해서 좀 더 복잡한 프로그래밍을 해 보지 못한 점이 아쉬웠다.